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먹다남은 피자 맛있게먹는법 알아보기 ✔

by 이런저런이야기 2016. 8. 22.
반응형

먹다남은 피자 맛있게먹는법

최근 1인가구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혼자 배달음식을 많이 시켜먹는데요. 하지만 배달음식은 양이 많기 때문에 항상 남는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다음날 전자렌지에 돌려먹어도 그 맛이 살아나지 않는데요. 오늘은 먹다남은 피자 맛있게먹는법 을 통해서 배달왔을때와 같은 pizza로 되돌리는 마법에 대해서 알아봐요.





처음 피자가 왔을때는 혼자 다 먹을 수 있을거 같은데, 막상 먹어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은근히 양이 많거든요. 치즈, 페페로니, 피망, 도우, 고기, 새우등 피자에는 정말 많은 재료가 들어가는거 같아요.


 


먹다남은 피자 맛있게먹는법은 우선 그날 남은피자를 냉동실이 아닌 냉장실에 보관해주세요. 실온에 보관해도 괜찮지만, 음식이 상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날이 되면 냉장실에 보관했던 피자가 딱딱하게 굳어있겠죠? 냉동실 만큼은 아니지만 치즈와 야채, 고기들이 딱딱해져있을 겁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냥 전자렌지에 돌리겠지만 여기서 팁이 있답니다.


피자를 그냥 전자렌지에 돌리지말고 종이컵에 물을 반쯤 채운다음에 피자와 같이 전자렌지에 돌려주세요. 그러면 피자가 수분을 머금어 배달 시켰던 피자처럼 뽀송뽀송하게 되살아난답니다. 신기하지 않나요?



여기에는 과학적인 원리가 숨어있는데요. 기존에 후라이팬, 오븐, 전자렌지에 그냥 피자만 데우셨다면, 거의 없는 수분이지만 더 빼았겼을 거에요. 하지만 종이컵에 물을 담아서 전자렌지에 돌리면 수분이 증발하며 피자속으로 침투하게 되요. 그러면 배달왔을때의 피자처럼 촉촉해지며 맛있게 먹을 수 가 있답니다.





이제 피자가 남더라도 걱정하지마세요. 피자, 물, 종이컵, 전자렌지만 있으면 남은 음식이라도 다시 원래대로 만들 수 있는 마법이 있으니깐요. 생활속의 유용한 정보, 먹다남은 피자 맛있게먹는법을 마치도록 할게요. 다들 맛점하세요.

반응형